“토요일엔 예술의 거리로 놀러오세요”
“토요일엔 예술의 거리로 놀러오세요”
  • 투데이뉴스코리아
  • 승인 2023.09.16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2일부터 시즌2 행사…공공미술·인문학 등 운영
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과 컬쳐호텔람 호캉스 연계!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일부터 동구 궁동 예술의 거리 일대에서 ‘예술의 거리 시즌2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예술의 거리 축제는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재미있는 아트궁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6월 개막했다. 시즌2는 9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차별화된 가족단위 체험 프로그램, 공연, 인공지능(AI) 특화 프로그램, 시민 인문학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주요 행사는 ▲성인 대상 예술체험 프로그램 ▲공공미술 설치 ▲인공지능(AI) 특화프로그램 ▲내곁에 예술쌤 ▲아트테라피 체험 ▲궁동 마스터클래스 등이다.
 
‘성인대상 프로그램’은 금박부채 면에 수채화 그리기, 모란꽃 한송이 그리기, 라임 플라스터 미니 트레이 만들기 등이 마련돼 예술체험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참여가 기대되며 ‘공공미술 설치’에는 예술의 거리 입주작가 등이 참여해 예술의 거리 건물 외벽에 대형 부조 벽화를 그리고 아트벤치와 옥상 회전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제작한다.

인공지능(AI) 특화프로그램, 내곁의 예술쌤, 아트테라피 체험, 궁동 마스터클래스 등 새로운 체험 콘텐츠도 대거 선보인다. 이 밖에 예술의 거리 만화웹툰미술학원 등과 연계해 청소년 미니 웹툰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이 지역에서 생활하는 원주민은 이러한 소프트적인 프로그램도 중요하지만 예술의 거리에 공용화장실 설치와 영업시간의 확대 그리고 상가 화장실 개선 등이 해결됨으로써 아시아문화투자진흥지구 사업과 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 예술의 거리, 장동로터리, 동명동, 대인 야시장까지 연계되어야 광주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코스가 완성되어 청소년과 청년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시즌1에 보내준 시민 호응에 힘입어 가을 시즌은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청#충장로#금남로#예술의거리#하늘마당#컬쳐호텔람#한국예술종합교육원#동구평생학습#광주평생교육#평생교육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