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혁신도시 입주기업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나주시, 혁신도시 입주기업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 이형석 기자
  • 승인 2019.10.0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기업 육성, Open Lab 등 7개 기관 합동 설명회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18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빛가람 혁신도시 클러스터 및 산업단지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입주기업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입주기업 대표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 혁신도시지원단 등 입주 기업 지원을 담당하는 7개 기관들의 핵심사업 및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입주 기업들 간의 정보교류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주 기업 지원 담당 기관으로는 전라남도(혁신도시지원단), 나주시, 전남테크노파크, 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 한국전력(전력연구원) 등 7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설명회는 스타기업 육성, 국가혁신클러스터, 산학융합원 지원사업, 공동훈련센터 등에 대한 설명과 상담을 실시했다.

특히, ICT 지식산업센터, Open Lab, 메이커스페이스, 한전의 1사 1품목 매칭사업 등은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남홍 금원전기솔라텍 대표는 “기업 활성화를 위한 각종 지원 사업 정보 습득은 물론, 입주 기업 관계자들을 소개받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빛가람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이전하고 있어 기업들이 지역에서 안심하고 기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