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비금도에서 섬 시금치 축제 열린다.."해풍 맞아 맛이 좋고, 게르마늄 토양으로 건강에도 좋은 신안 시금치 최고"
신안 비금도에서 섬 시금치 축제 열린다.."해풍 맞아 맛이 좋고, 게르마늄 토양으로 건강에도 좋은 신안 시금치 최고"
  • 이은영 기자
  • 승인 2019.10.25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뉴스코리아]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비금도에서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섬 시금치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초대가수 미스트롯 송가인, 현진우를 시작으로 시금치 떡 케익 포퍼먼스, 시금치 가요제, 시금치 요리경연대회, 시금치 캐기 등으로 편성하여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신안 시금치는 추위와 바닷바람을 견디기 위해 땅에 붙어 자라며, 옆으로 퍼진 모양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시금치보다 무기질 중 마그네슘, 칼슘,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다른 지역의 시금치보다 맛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시금치는 국, 나물, 전, 스프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농산물이며, 축제와 더불어 천혜의 관광지인 비금도에는 이세돌 바둑기념관, 하트해변 하누넘, 선왕산 등을 둘러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