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진로코디네이터 교육 특별강좌 교육생 모집
미래 진로코디네이터 교육 특별강좌 교육생 모집
  • 황종현 기자
  • 승인 2019.11.06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융합형 신직업군 교육 실시

[투데이뉴스코리아]순천시는 11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변화의 이해를 도울 수 있고 미래 진로분야 인력양성 및 재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미래 진로코디네이터 교육’특별강좌 에 참여할 교육생을 공개 모집한다.

‘미래 진로코디네이터 교육’특별강좌는 순천시와 순천대학교가 연계해 다양한 체험활동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미래산업 진로교육을 수행할 미래 대응형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 일자리에 대한 준비가 필요한 시민,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 변화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시민, 미래.융합형 신직업군 진로코디네이터 실무 경험이 필요한 18세 이상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필요시 개별 인터뷰를 통해 교육생 30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11월 14일(목)부터 12월 18일(수)까지 15차시로 주3회(월, 수, 목) 이론 14시간, 실습 16시간으로 총 3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되며, 출석률 90% 이상이 되어야 수료의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진로코디네이터의 이해, 미래의 질로교육과 학교 현장 진로교육 이해, 3D 프린팅, 드론 활용과 조종, 창의융합교육, 피지컬 컴퓨팅, ET보드(아두이노) 이해와 제작, 에코에듀테이먼트 과정, 프로그램 기획과 교수방법, 프로그램 기획 발표 등 이론과 실습 과정을 병행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미래 진로코디네이터 교육은 지역대학과 협업을 통해 소통형 교육 체제를 마련하고, 순천시민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기술변화의 이해를 돕고 신직업군에 대한 미래를 대비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순천시청 평생교육과로 방문접수하거나 웹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순천시청 또는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평생교육과(749-677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