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준비는? 나주시 중부노인복지관에서
100세 시대 준비는? 나주시 중부노인복지관에서
  • 황종현 기자
  • 승인 2019.11.2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신규 회원 모집 … 신분증, 사진 1매 지참 복지관 방문

[투데이뉴스코리아]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한 복지 허브로 자리매김해온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이하 복지관) 신규 회원을 내달 1일부터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4년 문을 연 복지관은 2017년 5월부터 나주시 직영체제로 전환되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여가·건강·일자리·문화향유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회원 신청은 나주시 관내 거주하는 만60세 이상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신분증과 사진 1매를 지참해 본인이 직접 복지관에 방문하면 된다. (배우자는 60세 미만 가능)

복지관은 회원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신입 회원 교육을 통한 복지관 이용안내와 이용자 수칙을 설명한 후, 회원증을 발급한다.

회원증 소지 회원은 복지관 내 당구장, 탁구장, 체력단련실, 노래방 등 자율이용프로그램을 비롯해, 교양(한글·영어회화), 정보화(컴퓨터·스마트폰 활용), 취미·건강(서예·댄스·요가·합창단) 등 총 25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중식을 이용할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속한 회원들은 무료다.

복지관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아 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여가선용과 교류의 장으로서 배움의 열정에 부합하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경륜을 통해 지역 발전에 공헌하고 사회구성원으로 존중받을 수 있는 경로효친(敬老孝親)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은 나주시 금성길 74(성북동)에 위치해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