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1년 친환경 농업 기반구축 사업 공모
화순군, 2021년 친환경 농업 기반구축 사업 공모
  • 황종현 기자
  • 승인 2020.02.18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가공·유통 기반 조성 지원...신청서 4월 20일까지 접수

[투데이뉴스코리아]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2021년도 친환경 농업기반 구축 사업’ 공모 신청서를 오는 4월 2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농업기반 구축 사업은 농업 환경 보전, 친환경 농산물 생산 효율화·규모화·생산비 절감,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품 공급·소비 기반 확충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농협, 협동조합 등 생산자 단체가 공모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벼는 10ha 이상 집단화되고 참여 농가가 10호 이상인 지역에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자 하는 생산자 단체, 엽채류·과채류·근채류는 2ha 이상 집단화되고 참여 농가가 5호 이상인 지역에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생산자 단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보조금은 사업비의 80%(국비 30%·지방비 50%)이고, 자부담 20%다.

2021년도 공모 사업 신청서는 오는 4월 20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지원 사업은 ▲생산중심형(친환경 농산물 생산·저장·유통 시설 장비와 교육 컨설팅) ▲가공중심형(친환경 농산물 가공·포장·유통 등에 필요한 시설 장비와 교육·체험 시설) ▲소비자중심형(소비자협동조합의 전용 판매장)이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의 친환경 농업 생산자단체의 기반을 확충해 친환경 농업의 경쟁력을 키우겠다”며 “친환경 농업 생산 면적 확대, 기반 확충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의 미래 농업의 발전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현재까지 화순읍 1개소, 도곡면 1개소, 춘양면 2개소, 이양면 1개소를 선정해 지원 사업을 완료했고, 올해는 청풍면 지역 친환경 농업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